Exhibition Planning & Design

강호 [強豪]

[명사] 실력이나 힘이 뛰어나고 강한 사람. 또는 그런 집단

Prologue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깨닫고, 왜 그 일을 하는지 이해하며,
자신 안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력을 바칠 수 있어야 합니다.
당신의 존재목적 달성을 위해 당신이 기여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다고 생각된다면,
당신이 가진 특정한 재주가 개발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된다면,
소중히 여길 만큼 가치가 있는 당신만의 무언가가 있으시다면,
당신이 달성할 수 없는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Works

성공전시란?

참가업체의 참가목적과 참관객의 참관목적이 일치하였을 때 !

  • Exhibition

    전시

    Exhibition은 한정된 시간과 공간 안에서 기업의 이미지 전달과 마케팅 전략이 집약적으로 표출되는 공간 입니다. 기업의 마케팅전략에 최적화된 전시는 단지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기업과 고객 간의 열린 커뮤니케이션 공간이어야 합니다.

  • Planning

    기획

    아이디어는 많으나 컨셉이 없습니다. 컨셉은 많으나 전략이 없습니다. 전략은 많으나 실행이 없습니다. 실행은 많으나 일관성이 없습니다. Planning은 어떤 대상에 대해 그 대상의 변화를 가져올 목적을 확인하고, 그 목적을 취하는 데에 가장 적합한 행동을 설계/운영해야 합니다.

  • Design

    디자인

    Dsign은 자신의 취향에 의존할 때 최악의 디자인이 나옵니다. 사용자를 관찰하고, 공감을 통하여 사용자를 이해하는 과정부터 디자인이 시작됩니다. 확산적 사고를 통해 실현 가능한 요소들을 찾고, 수렴적 사고를 통해 최선의 방법을 찾고 해결하는 디자인 프로세스를 통하여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창조해야 합니다.

Process

  • Analysis Strategy

    전시기획

  • Creative Design

    전시공간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 Planning

    제작, 실행
    전시 Service 신청

  • Operation

    현장시공, 감독
    전시운영 대행

  • Report

    사후보고

#Episode 1

모든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행동에는 하나의 원칙이 있다. 그것은 무지함이 수많은 아이디어를 죽인다는 사실이다.
자신에게 절대적으로 몰입하는 순간 하늘도 감동한다. 무슨 일이든 당산이 꿈꿔온 일을 시작해라.
용기 속에는 천부적인 재능과 힘, 마법이 있다. 지금 당장 그 일을 시작해라.
- 괴테 -

Profile

2016

  • 내나라여행박람회 (창조광관) 공동관
  • 민군기술협력대전
  • K FOOD FAIR (호치민, 방콕)

2014

  • 두바이식품박람회 한국관
  • 민군기술협력페스티벌

2012

  • 대한민국화폐박람회
  • 국방분야부품국산화촉진전시회

2011

  • G-FAIR (대한민국우수제품박람회)
  • 위조상품비교전시회

2010

  • G-FAIR
  • 국방분야부품국산화촉진전시회
  • 대한민국공동브랜드종합대전
  • 중소기업판로지원종합대전

2009

  • G-FAIR (대한민국우수제품박람회)
  • 위조상품비교전시회

2008

  • SICAF (서울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2007

  • CVCE (크리스탈벨리 컨퍼런스)
  • GP SHOW
  • 대중소기업상생협력박람회
  • 위조상품비교전시회

2006

  • GP SHOW (대한민국우수제품박람회)
  • 서울소상공인창업박람회

2005

  • 수입상품전
  • 벤처창업대전

2004

  • 성남중소기업박람회
  • 보건산업진흥대전

1998~2003

  • MBC 건축박람회
  • MBC 애견박람회
  • SBS 3D 영상엑스포
  • 창업박람회
  • 웨딩페어
Special Thanks ㈜동아전람, ㈜엑스컴인터내셔널

지난 18년 동안 직장생활 거처 획득한 저의 전시컨벤션 경험입니다.
2017년 부터는 저 개인이 아닌 전시기획 강호의 경험을 새롭게 구축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Episode 2

단순히 일을 제대로 해내는 것과 옳은 일을 하는 것은 차원이 다른 이야기다.
이는 신념(가치관과 철학)과 관련된 문제이기 때문이다.
당신이 일하는 방식, 결과 그리고 접근 방법을 ‘이것은 누구 식이다'라고 인정받아야 한다.
이렇게 차별화되는게 바로 휴먼브랜드다.

- 유니타스브랜드 -